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여름이 끝나가는 요즘, 친구들과 만나서 전주 맛집을 찾다가 먹방유튜버 쯔양이 가서 더욱 유명해진 금암소바에 가기로 했어요!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75

    📍운영시간
    11:00~20:00 (화요일 휴무)

    주차장은 가게 앞에 4대까지 주차 가능한데, 점심시간에 가면 자리가 부족해서 주변 거리 도로변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

     

     


    다행히 주변 도로변에 자리가 있어서 근처에 주차하고 들어가봤어요 !


    토요일 점심시간에 왔는데 사람이 생각보다는 많이 없었어요. 웨이팅도 없이 주문하고 음식도 빨리 나와서 좋았어요 !


    친구 두명이랑 같이 갔는데 콩국수, 소바, 비빔냉면하나씩 주문해서 조금씩 나눠먹었어요.


    콩국수 맛집으로 유명하던데, 확실히 전주에서 여러 콩국수를 먹어봤지만 여기가 맛있더라구요

    저는 설탕이랑 소금 조금씩 넣어 먹었는데, 친구는 그렇게 한번 맛보더니 아무것도 안넣고 그냥 먹는게 맛있다고 했어요 ! 취향차이에 따라 소금과 설탕은 넣어먹으면 될 것 같아요

    소바는 보기에는 양이 많아보였고 실제로도 배불리 먹었어요 !
    주변을 보니까 다 소스를 부어드시던데, 저는 너무 짤 수도 있을 것 같아 아예 다 붓지 않았고 조금씩 찍어 먹었어요 ! 파와 김이 많있고 소스가 진짜 맛있었어요 !

    국을 부어먹지 않아서 그런지 마지막에 먹을 쯔음엔 면이 조금 불어서 나머지 국을 다 부어 먹었답니다!

    여기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단무지와 김치도 참 맛있더라구요 !

     

    비빔냉면은 후기를 찾아보니 타지역에서 오신 분들이 엄청 만족스럽게 먹었다고 되어있는데, 전라도에 평생 산 저와 친구들은 양이 다른 국수에 비해 딱 보기에도 많이 적었고 맛도 특별한 것 없이 보통 비빔냉면 맛이었어요.
    멸치젓 맛이 나는 육수가 같이 나오는데, 같이 먹어도 괜찮았어요

    여기 다음에 방문하면 비빔냉면보다는 콩국수나 소바를 먹을 것 같아요 !


    ✅전반적인 후기

    전체적으로 양이 적당했던거 같아요
    먹성 좋은 성인 남자는 양이 조금 적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보통 성인 여자는 딱 1일분치 적당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이었어요 !

    웨이팅도 많이 없고 음식 회전률이 빨라 주문하면 곧바로 나와서 좋고, 음식도 천천히 먹어도 10분에서 15분 안에는 먹고 나오는 것 같아요.

    친구들 모두 전주에 살지만 처음 와봤는데, 물어보니 다음에 또 오고싶다고 할 정도로 콩국수, 소바 맛집 인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