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요즘 엔비디아가 많이 뜨고 있고, 너도나도 매수하는 추세죠? 매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 엔비디아가 바로 내일 6월 7일에 액면분할을 진행합니다. 즉, 1주에 160만 원에서 16만 원이 됩니다. 과거 5번의 액면분할 당시 주가가 어떻게 변했는지 보면서 이번 액면분할에도 주가가 상승할지 하락할지 예상해 보겠습니다!

     

     

     

     

     

     

     

     

    현재 엔비디아 주가

     

    먼저, 엔비디아라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엔비디아는 오랫동안 게임용 GPU를 만든 회사입니다. 요즘은 AI와 AI를 위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시스템으로 제공합니다. 엔비디아처럼 많은 기업이 자신만의 AI칩을 만들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죠.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엔비디아를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2024년 초부터 현재까지 약 5개월간 엔비디아 매수가 4.1조 달러라고 합니다. 4.1조 달러라고 하면 감이 안 잡히실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시총보다 약 12배 많은 돈이 이 엔비디아로 몰린 것입니다.

     

    현재 엔비디아의 시총은 인스타그램을 가진 메타, 테슬라, 넷플릭스, 아마존, 인텔의 시총을 모두 합한 것보다 더 큽니다. 넘사벽 점유율과 기술력을 가진 엔비디아, 얼마나 독보적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이미 해외주식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아래에서 2024년 애플의 주가 전망과 요즘 핫이슈인 금투세 논란도 확인해 보세요!

     

     

     

     

     

     

     

     

     

    엔비디아 주가전망

     

    이처럼 전 세계 시총 1위, 2위인 마소와 애플을 거의 따라잡은 엔비디아의 높은 시총에 대해 누군가는 거품이라고 말하고, 누군가는 거품이 아니라 주가가 계속 추가상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추가상승의 이유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데이터센터의 확장

     

     

    데이터센터의 매출이 실제로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그 배경은 이렇습니다. 현재 너도 나도 AI 시장에 참여하고, 전 세계 기업들이 AI를 돌려야 하니까 가속 컴퓨팅과 생성형 AI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마소나 테슬라도 계속해서 AI부분 투자를 늘리고 있죠.

     

    지금 세상에는 기업과 클라우드 등을 다 합쳐서 1조 달려 규모의 데이터 센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센터를 모두 바꾸고 확장해야 하니까 엔비디아의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즉, 전 세계적인 칩 수요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이 GPU 시장의 절대 강자가 바로 엔비디아입니다. 사실상 90%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죠.

     

    사실 2022년에 ChapGPT가 발표된 이후 가장 수혜를 본 기업은 AI를 가지고 무언가를 만드는 기업이 아닌 본질적으로 그 판을 까는 엔비디아였습니다. 

     

     

     

     

     

     

    2. 선행 P/E(선행 주가수익비율)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는 각각 31.09, 31.02로 비슷합니다. 아마존은 그보다 조금 더 낮은 30.29입니다. 이 정도면 엔비디아가 고평가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미래 전망이 좋다 보니 이런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비만치료제 기업인 일라이릴리가 42.85인 것을 보면, 오히려 이 기업이 더 고평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선행 P/E가 아니라 현재 시점의 P/E를 본다면 수치가 달라지는데요, 엔비디아가 64.13, 마소가 35.97, 아마존이 49.55, 일라이릴리는 122.85입니다. 그만큼 엔비디아의 미래 실적이 더 좋아질 거라는 뜻입니다. 

     

     

    3. 배당금 증가

     

    기업이 배당금을 올린다는 것은 그만큼 성장할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같은 속도로 배당금을 인상하거나 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면 주가 상승에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엔비디아 액면분할 시 주가전망

     

    과거 엔비디아는 2000년, 2001년, 2006년, 2007년, 2021년 총 5번의 액면분할을 진행했습니다. 액면분할 이후에 주가차트를 보면 3번은 하락, 2번은 상승했습니다. 특히 큰 상승 이후에는 하락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선반영이 일어났던 것이죠.

     

    그렇다면 지금 엔비디아도 급증이 일어난 상태인데, 이것도 선반영이 된 것일까요?

     

    실은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결국 "실적"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5번의 액면분할 이후에 장기적인 흐름은 모두 "실적"에 따라 변했습니다. 2021년 7월 액면분할 당시에는 실적이 개선되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결국 액면분할보다는 "실적"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이미 AI 쪽으로 점유율이 90%가 넘어가는 상황이고, 기업들이 아무리 비싸도 엔비디아의 제품을 사는 상황이며,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도 올해 엔비디아 칩을 10조 구매한다고 하니 다음 분기실적도 잘 나올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또한 반도체 기술이 그리 빨리 역전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향후 2년까지는 경쟁업체가 없어 보이죠.

     

    요즘 금투세가 정말 핫한 이슈죠? 금투세가 뭔지, 왜 사람들이 금투세 폐지를 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안건입니다.

     

     

     

     

     

     

     

     

     

    개인적인 투자 계획

     

    저는 주식을 시작한 후로 애플의 액면분할을 겪었고, 덕분에 애플을 더 낮은 가격에 많이 매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주가도 올랐고요.

     

    이번 엔비디아도 마찬가지로 액면분할한다면 1주당 가격이 비싸 매수하기 어려웠던 엔비디아를 매달 조금씩 매수할 생각이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액면분할보다 실적에 더 포커스를 맞춘다면, 개인적으로는 앞으로도 실적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엔비디아 개별 주식을 사셔도 되고, 엔비디아나 메타 등의 AI관련주가 골고루 분배되어있는 ETF도 추천드립니다. 

     

     

     

     

    엔비디아 액면분할 날짜, 앤비디아 주가전망
    엔비디아 액면분할 날짜, 앤비디아 주가전망
    엔비디아 액면분할 날짜, 앤비디아 주가전망
    엔비디아 액면분할 날짜, 앤비디아 주가전망
    엔비디아 액면분할 날짜, 앤비디아 주가전망
    엔비디아 액면분할 날짜, 앤비디아 주가전망